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논산 동네책방 "어쩌다 산책"
    놀구먹어(여행) 2022. 3. 26. 01:55

    낯선 동네를 갈 때마다 책방을 찾아가보는게 여행의 필수가 되었다. 그러고 보니 요즘 독립서점이 많이 생겨난 것 같다.  인터넷 최저가로 살 수 있는 가성비는 없지만, 그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가 있고, 그로인해 새로운 책을 만나게 해준다. 또 한 페이지 내 세상이 넓어진다. 이번엔 논산이다. 

    어쩌다 산 책.
    어쩌다 산책.
    동네 산책하다 어쩌다 산 책.
    멋진 작명이다. 


    반지하 같은 1층이지만 책방 안으로 쏟아지는 햇살이 눈부시다. 그림책이 많이 있었고, 큰 새장도 있었는데 새가 꽤 크게 울었다. 노래했다고 해야하나? 책에 둘러쌓여 있으면 시간이 멈춘다.  책 제목에, 책 표지에 끌려 페이지를 넘겨본다. 성의없는 내 행동에 책 쓴이에게, 책방 주인에게도 미안함이 느껴진다.

    "내가 이런 대접을 받으려고 이렇게 있는줄 알아?"  책이 말한다. 그러다 "이거다!" 하는 게 나타난다. 흔쾌히 지갑을 열고, 편안한 맘으로 책방을 뒤로 할 수 있다. 소극적으로 말을 건내는 주인 "바쁘시지 않으면 커피 한 잔 하시겠어요?" 고급잔에 차분하게 내려주신 책방 주인님의 커피 맛이 그리워서라도 또 가고 싶은 곳이다. 


    차로 오실 분은 논산제일성결교회 찍고 교회 주차장 이용하시면 된다. 네이버에 책방 주소 찍고 가면 지나칠 수 있다. 

    '놀구먹어(여행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속초 청초호 문우당서림 칠성조선소  (0) 2022.02.22
    양양 설해원 송이골  (0) 2022.02.22
    파주 장릉  (0) 2022.02.22
    치악산 구룡사  (0) 2020.12.06
    Da Nang hotel Hilton 다낭 힐튼  (0) 2019.11.11
Designed by Tistory.